제휴할인카드혜택 롯데제휴카드 하나제휴카드

모바일앱

하루동안 보지않음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Home > 멤버십 >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장 총칙 ㈜인스코비(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인스코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스코비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준수하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인스코비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5.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이용 목적을 고지 합니다. 2.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고유식별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① 고유식별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본인인증, 미환급금 안내, 실명인증 ② 수집 고유식별 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③ 고유식별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전산 과•오납 분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성명(상호), 고유식별정보, 대리인( 성명, 고유식별정보, 연락처, 주소, 본인과의 관계 ) - 본인확인 • 인증(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포함), 신용판단, 신청 대리인 관계 및 본인확인 ②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③ 납부자(성명, 생년월일, 주소)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계 - 요금정산(청구,수납, 채권추심, 국제전화 요금,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④ 기타수집정보 - 홈페이지 아이디 • 비밀번호, 모바일 앱 아이디 • 비밀번호, 번호이동전 사업자정보 • 가입인증정보, 번호이동 인증정보, 단말기정보(MAC Address, IMEI 등),USIM 정보,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위치정보수집 시스템을 이용한 수집정보 및 변경정보 포함), 신용정보, 과금정보, 과금 대행의 경우 미납 정보, 품질정보, 휴대폰 주소록, 차량운행이력정보, 휴대폰사용상태, 이용내역, 가입정보, 쿠키, 접속로그, 접속IP, 통계데이터, 홈페이지 설정정보 등 ⑥ 기타수집목적 -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이용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상품개발•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념일 등 선물 • 메시지 • 경품발송, 단말기 분실 • 파손 시 안내, 단말기 안전점검, A/S쿠폰 제공 등 고객혜택 프로그램 안내, 단말기 출시 • 변경, 요금제 컨설팅, 요금할인 등 각종 서비스 • 이벤트 안내 및 유치,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위치서비스, 계약이행, 업무위탁 ⑦ 부정 가입 방지 4) 회사는 법령의 규정 또는 고객의 동의 없이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고객의 권리 •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 없이 수집하지 않습니다. 5) 각종 증명서 등의 내용은 요금감면 대상자, 법정대리인 여부판단 및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6)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 시에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별도 고지합니다. 제3장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1.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취급을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취급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로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등에 첨부된 개인정보 수집/이용•위탁•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② 고객센터(휴대폰 114+통화), 일반전화 1544-7229 및 기타 전화 등으로 상담하는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을 안내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홈페이지(www.freet.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의 동의를 표시하는 방법 ③ 웹사이트(모바일 포함)에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동의내용 또는 ㈜인스코비의 사이트(www.freet.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④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내용에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⑤ 서비스 이용신청서, 회사의 홈페이지(www.freet.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 상담사의 동의안내 확인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동의 하는 방법 ⑥ SMS 또는 MMS로 안내된 동의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버튼을 클릭하여 동의하는 방법 제4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수집항목 ① 필수정보 ㆍ 신청인의 고객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청구지)주소, 연락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카드)정보 등 ㆍ 요금납부자의 고객명, 생년월일,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 정보, 연락전화번호 ㆍ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고객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 ㆍ 웹사이트 가입을 위한 고객명,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②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ㆍ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ㆍ 착/발신 전화번호, 통화시각, 사용도수, 위치정보(기지국위치, GPS정보) 등 ③ 부정 가입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및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ㆍ제공 기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원행정처 등 신분증 발급기관 ㆍ제공 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은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그 밖에 신분증 기재사항 2. ㈜인스코비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가입/변경/해지 신청서, 홈페이지(회원가입), 전화, 팩스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등을 위하여 고객님께서 제시하신 개인정보 수집 ②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거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제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2. 해지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하며, 법률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합니다. 가. 보관항목 : 성명, 고객식별번호, 전화번호, 요금내역,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나. 보관기간 : 5년 3.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나.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다.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4.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고객님이 서비스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7장 개인정보제공 1.㈜인스코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2. ㈜인스코비는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한적으로 이용•제공합니다. 3.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 가입, 이용 또는 별도 동의 등 해당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제공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종류

국민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외환카드, BC카드, KOCES(한국신용카드결제), 금융결제원, 삼성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 KICC(한국정보통신), Ksnet

신용카드 결제(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금액,  카드번호,  카드사명,  카드유효기간

KIBNET

요금 출금•환불(신청고객에 한함)

환불금액,  계좌번호,  생년월일

경남은행,국민은행,금융결제원,농협,대신증권,동양종합금융,미래에셋증권,부산은행,삼성증권,새마을금고,신영증권,신협,외환은행,우리투자증권,전북은행,제주은행,하나대투,하이투자,한화증권,HMC,SK증권,광주은행,굿모닝신한증권,기업은행,대구은행,동부증권,메리츠증권,부국증권,산업은행,상호신용금고,수협,신한은행,씨티은행,우리은행,우리투자증권,제일은행,키움증권,하나은행,한국투자증권,현대증권,HSBC

자동이체 출금(의뢰정정) 및 계좌인증(이용고객에 한함)

계좌번호,  계좌주 성명,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금액,  출금금액

금융결제원

지로 수납(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청구금액

롯데카드 주식회사,  신한카드주,  우리은행,  현대카드주식회사 KB국민카드, 한국외환은행

제휴카드 가입 안내(동의고객에 한함)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NICE신용평가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채무불이행정보 등록・해제(연체고객에 한함)

체납금액,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청구금액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제휴신용카드 유플러스멤버십 고객인증(이용고객에 한함)

당사고객여부 인증 값

온세텔레콤, 드림라인,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망개방서비스 제공, 민원처리(민원제기 시에 한함)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모델명, 서비스 이용내역, 인증정보, 전화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청구금액

한국인터넷진흥원

스팸등록•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

스팸 신고된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다날, 인포허브, 모빌리언스, SK플래닛, 효성FMS, 모모캐쉬,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소액결제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전화번호와 명의자 일치여부 정보, 모델명, 소액결제 이용한도, 수납금액, 인증정보, 휴대폰요금연체정보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광고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모바일 승차권 가입여부, 모델명, 전화번호

이지 투게더

모바일 철도예매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텔코인 등

한국시설안전공단, (주)케이웍스, 블루칩씨앤에스(주), 현대엠앤소프트 주식회사

모바일 서비스제공(이용고객에 한함)

고객 요금제정보, 통신사,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생년월일, 위치정보, 인증정보, 전화번호

사단법인)금융결제원분당센터, (주)국민은행, (주)라온엠씨, (주)모바인엔터테인먼트, (주)바인아이엔지, (주)에이클라엔터테인먼트, (주)온세텔레콤, (주)지에스리테일, (주)케이지모빌리언스, (주)티모넷, (주)핑거, 경찰청,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 단비플러스에스티에스(주), 드림라인(주), 라온시큐어(주), 메가존(주), 삼성증권주식회사, 씨제이이앤엠 주식회사, 엑소젠, 엠티콤, 우리투자증권(주), 위트콤, 유엔젤주식회사, 인포뱅크(인포뱅크), 정직한기술, 주식회사 민앤지, 주식회사 와우플러스, 주식회사 하이모비, 케이믹글로벌, 투비소프트, 한국결제인증, 한국인터넷진흥원, 한화티엠에스, 현대증권(주), (주) 쏘몬, (주)드림시큐리티, (주)로직플랜트, (주)미디어로그, (주)씽크풀, (주)엣데이터, (주)유라클, (주)케이인포넷, (주)쿠프마케팅, (주)티비동화, 경기도청, 굿모닝신한증권, 다날엔터테인먼트, 대우증권, 디에이치이노시스(주), 마이데일리, 브이피(주), 삼신소프트, 씨제이이엔엠, 와우플러스, 웹케시, 유비벨록스(주), 이니텍(주),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유), 주식회사 리데, 주식회사 싸이들, 주식회사 티브이동화, ㈜인포바인, 코원, 플랜티넷, 한국모바일인증(주), 한국출판콘텐츠, 현대엠엔소프트(주), KBS인터넷(주)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서비스 동의고객에 한하여 CTN의 해지 번호이동 번호변경 이벤트 발생 내역 ,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배송정보(수령자명, 주문상품, 주소), 위치정보,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휴대폰요금연체정보

연합뉴스, 엣데이터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Fax 번호, 사업자번호, 이동전화 번호,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전화번호

한국스마트카드

모바일 티머니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당사 가입자 여부, 위치정보, 전화번호

씨제이이앤엠

뮤직 엠넷(Mnet) 서비스(가입 및 이용고객 한함)

아이핀 CI, 기기사용유무(사용가능한단말여부), 가입상태(정상개통/해지), 당사 가입자 여부, 전화번호

경남은행, 국민은행, 농협, 대구은행, 수협, 신한은행, 외환은행, 웹케시,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광주은행, 기업은행, 단비플러스, 부산은행, 스탠다드네트웍스, 씨티은행, 우리은행, 유라클, 제일은행, 핑거

모바일 뱅킹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전화번호, 주소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

개인정보안심팩서비스 (가입고객에 한함)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e-mail

해양경찰청, (주)케이티, 에스케이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

위치기반 정보 제공 및 광고전송 서비스 (이용고객에 한함)

당사 가입자 여부, 위치정보

엠텔레텍, 미디어로그

e-book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전화번호, e-mail, ID

이데일리

증권왕 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필명(닉네임), 모델명, 전화번호, e-mail, ID

(주)온세텔레콤, 에스케이브로드밴드(주), 에스케이텔링크(주), 주식회사 케이티

060서비스 요금정산

개통일자, 결제금액, 고객명, 배송정보(수령자명, 주문상품, 주소),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내역, 성별, 수납금액, 연령, 연체금액,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주소, 청구금액, 출금금액, e-mail, ID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가입가능 여부 확인, 가입, 처리(보험가입시에 한하며, 통계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음)

고객명, 모델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주소, 청구금액

금융결제원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이용고객에 한함)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금융결제원, 서울신용평가정보, NICE평가정보㈜, KCB 등 15개사

모바일 인증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인증정보, 전화번호

서울신용평가정보㈜

휴대폰 본인확인(이용 고객에 한함) 서비스 이용

주민등록번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시외전화 사전선택(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소방방제청(소방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긴급구조(법정사유 해당 시에 한함) 고객명,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소

고객명,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번호이동, 해지환급(해당고객에 한함)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외국인정보 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및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

성명, 가입전화번호, 연락처, 주소(신분증주소 포함), 연체금액, 연체등록 예정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휴대전화 대출사기, 부정이용 방지 및 리스크 관리

서비스명, 개통일자, 당사 가입자 여부, 주민등록번호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복지요금감면대상자 확인, 자격변동, 부적정정보확인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엘지유플러스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과금정보

청구, 수납, 로밍, 통화품질민원 상담, 부가서비스 제공, 휴대폰 본인확인(이용 고객에 한함) 서비스 이용

효성 에프엠에스

선불 자동 충전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주명,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연락처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신분증 진위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사망, 완전출국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KB캐피탈

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 의무이행 확인

고객명(법인명), 법정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고객주소, 단말기/할부계약 정보(할부금액, 할부상품 등), 신용능력정보(신용등급, 신용평점정보 등 신용도 판단에 필요한 정보), 기타 본 계약의 체결/유지/관리에 필요한 정보

4.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ㆍ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ㆍ 고객님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ㆍ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ㆍ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ㆍ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8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 수탁사와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와이드모바일

로밍서비스

미래신용정보,

미납요금 안내 및 상담, 채권추심

(주)한빛아이엔씨, 바이토넷, 블루네트웍스, 비엠네트워크, 삼현리더스, 섬아이엔씨, 씨아이텔레콤, 엑스피넷, 엘지유지보수통합센터, 엘티엔, 주)우신윈텍, 프로네시스, 하이엠테크, 혜성에스앤피,

통화품질 민원처리, 네트워크 유지보수

삼성전자 , LG-에릭슨

품질개선, 민원해결

(주)블루네트웍스 , 뉴젠스 , 덕산정보통신 , 명신시스템 등 11개사

네트워크 개통 및 민원해결

옴니텔 , 티모넷

대기화면서비스, 경품발송

옴니텔 , 주식회사 디지털오션 , 피플링크

메시징/비즈링/생활문자 서비스 운영

(주)엠텔레텍 , 인터랙티비

손안에쇼핑, 기프트유(OZ기프트) 운영

인터랙티비

티켓플래닛 서비스 운영

(주)윈즈시스템 , 미디어로그 , 인터랙티비

유무선 인터넷ㆍ부가서비스(뱅킹ㆍ칩서비스)ㆍUplus앱마켓 개발, 운영, 정산

미디어로그

증권포탈,위젯증권서비스 운영

(주)머니투데이방송, 그라비티, 뮤직스쿨 TV 민앤지 씨제이이앤엠, 아마골프, 아이콘큐브 애터미(주) 엠베이스솔루션, 와이팩토리, 인터랙티비, ㈜뮤직엔닷컴, 주식회사 리데, 플랜티넷, 핑거, 한국결제인증, GMO게임센터 코리아, TJ커뮤니케이션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

(유)엔와이텔 , (주) 모빌씨앤씨 , (주) 신한은행 , (주) 쏘몬 등 238개사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

안철수연구소 , 티페이스 주식회사

부가서비스 운용, 장애처리, 상담

한국인포서비스(주) , 한국전화번호부㈜ , KTIS

전화번호안내 서비스

아비즈커뮤니케이션 , ㈜아이니티 , ㈜아이락커뮤니케이션 , ㈜이지프린트 등 7개사

아이모리서비스 제공

플렌티넷

IDC서비스 제공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NICE신용평가정보㈜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KAIT

법정대리인 여부 확인, 불법스팸전송자 여부 확인

(주)다날, (주)한국사이버결제, 서울신용평가정보 ㈜드림시큐리티, ㈜케이지모빌리언스, 한국모바일인증, KCB, NICE신용평가정보㈜

본인확인정보처리 및 본인확인 업무대행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번호이동, 해지환급

NIA(한국정보화진흥원)

NIS 청약자료 제공

(주)엘지씨엔에스 , 아이투에스 , 조우니

청구서 출력•발송

(주)엘지씨엔에스

Mpost, MMS등의 모바일청구서 생성, 발송 및 운영

(주)신세계아이앤씨 , (주)이스크라 , ㈜ 에이치에스애드

우편물 및 사은품 발송

(주)고도소프트 , 네오플러스 , 두잇시스템 , 디지털베이시스템 등 20개사

전산시스템 운영•개발

㈜엘지유플러스

IT시스템 운영, 고객/과금/청구/수미납관리/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업무, 서비스 품질 개선,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긴급구조를 위한 목적으로 고객명,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소를 확인하여 이를 소방방재청, 경찰청 등에 제공하는 업무,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프리텔레콤

서비스의 가입유치/개통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상담 업무

㈜잡앤잡

개통 및 상담 업무.114 고객상담 및 가입상담 업무.고객리텐션 업무

우체국, CJ대한통운

단말기, 유심 등 배송

우체국 외 대리점 [홈페이지 대리점 안내 →]

이동전화서비스 가입/변경/해지/요금수납 등 대행업무, 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KCB(코리아크레딧뷰로)

신용정보 조회

※ 위탁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9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고객님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웹사이트 고객님의 경우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① 고객(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을 제시하시어 본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④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① 고객께서는 제3항의 ②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 1:1문의'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 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③ 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장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목적 ① 수집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② 이용목적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님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게시판글 등록 ㈜인스코비의 패밀리사이트간 고객정보 공유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②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1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①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②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또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① 회사의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②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만 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2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③ 업무 담당자 및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자 ④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3.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및 개인정보취급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및 고객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6. 서비스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3장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고충처리 부서: 인스코비 고객지원팀 - 전화번호: 1588-3615(FAX:02-6280-7640) 1. 고객님께서는 ㈜인스코비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불만을 고객센터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이메일: 118@kisa.or.kr, URL: www.118.or.kr)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URL: www.eprivacy.or.kr, 전화: 02-580-0533)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URL: http://www.spo.go.kr, 전화: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URL: www.ctrc.go.kr, 전화: 02-392-0330) 3.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 김진수 부사장 - 개인정보보호 관리 담당자 : 홍혜진 과장 - 소속부서 : 인스코비 고객지원팀 - 전화번호 : 이동전화 114, ( 국번 없이 ) 1588-3615 - 이메일 : cs@freet.co.kr 제14장 기타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방침 1.링크사이트 ① 회사는 고객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홈페이지에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인스코비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게시물 등 ① 회사는 고객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가.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나.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스팸성 게시물 다.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②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④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⑤ 가입 해지 시 고객님께서 작성하신 게시물은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보관을 원하시는 게시물은 미리 고객님의 컴퓨터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⑥ 일부 서비스에 의해서 발생되는 정보는 가입 해지의 경우 삭제됩니다. ⑦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고객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이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과 같이 고객님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가. 전자우편의 제목란: (동의)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빈칸없이 표시하고 전자우편 본문의 주요 내용을 기재합니다. 나. 전자우편의 본문란: 고객님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용이한 방법,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②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과 같이 고객님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가.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빈칸없이 표시하고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기재합니다. 나. 전자우편의 본문란: 고객님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용이한 방법,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한 경로와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성인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기하도록 조치합니다. 4. ID 및 패스워드관리 ① 회사는 고객님의 ID, 패스워드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의 웹사이트에 연속하여 1년 이상 접속한 이력이 없을 경우 ‘휴면ID’로 정하며, 다음항목과 같이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ㆍ 고객 본인확인 절차를 수행한 후 비밀번호를 신규 등록 ② 회사의 웹사이트는 3개월 단위로 패스워드를 재설정 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은 3개월 단위로 패스워드를 강제로 재설정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15장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 시행일자 : 2003년 11월 21일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8년 02월 22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