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총칙


㈜인스코비(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인스코비는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또한 ㈜인스코비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준수하고 있으며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인스코비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고객명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5.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www.freet.co.kr) 등을 통하여 변경 및 시행의 시기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고유식별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본인확인본인인증실명인증
수집 고유식별정보의 항목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운전면허번호외국인등록번호(본인 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 고유식별정보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에 근거하여 수집·이용이 가능합니다.
고유식별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요금전산 과오납 분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2.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사상 및 신조출신지 및 본적지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로 구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선택동의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질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이동전화서비스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필수)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이동전화서비스·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인증
*서비스 품질확인 및 품질개선
*서비스 관련 요금 정산·청구·수납·추심·자산유동화
*상담·불만 처리 및 서비스 관련 정보제공

 성명(법인명), 생년월일성별외국인등록번호여권번호법정대리인 정보(미성년자에만 해당), 이동전화번호주소전화번호, e-mail 주소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 USIM번호, MAC Address ), 서비스 가입일·해지일·가입기간계좌(카드)정보예금주(카드주정보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증명 관련 제반증명서비스 과금정보단말기매매계약 내역분할상환계약내역연체정보 관련 신용도 판단정보신용거래정보신용등급신용보험 가입가능 여부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휴대폰결제 비밀번호번호이동정보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관련 정보를 LBS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집),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발ㆍ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사용도수서비스이용기록접속로그쿠키접속 IP 정보결제기록이용정지기록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고객 연계정보(CI)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일부 서비스만 해지한 경우는 제외)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요금관련 분쟁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서비스 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 까지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위치정보사업 제공 및 개별적으로 위치기반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요금정산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단말 내 이동전화 회선 간 명의 일치 여부 확인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성명생년월일이동전화번호이동통신사 정보단말기정보(모델명, IMEI, USIM  eSIM번호 등)

 명의도용 방지가입의사 확인스팸발송자 가입제한 등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생년월일신분증 기재사항주소이동통신사 정보

 본인확인서비스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생년월일신분증 기재사항주소이동통신사 정보

 스팸발송자 가입제한

 성명(법인명), 생년월일신분증 기재사항주소이동통신사 정보

 스팸발송 사유로 가입제한된 자는 가입제한일로부터 12개월까지

 보편적 역무제공(요금감면 서비스), 요금감면 사무

 성명(법인명), 생년월일국가유공자 증명/복지할인 등 제증명 정보이동전화번호이동통신사 정보

 이동전화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

 선불서비스 충전

 휴대폰번호충전방법(신용카드번호계좌번호선불(PPS) 카드번호

 5년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성명주민등록번호

 서비스 해지 시까지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성명국적여권번호등록번호생년월일회선번호

 체류기간 까지

 전기통신역무가입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운전면허증번호), 신용도판단정보(번호변작불법스팸보이스피싱불법대부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

 서비스 제공기간 (가입 거절시 상담 종료시점 까지)

 가입의사 확인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거절의 경우, 상담종료시까지)

※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 고유식별정보는 가입의사확인명의도용 방지미환급금 반환복지할인본인확인서비스단말기 분할상환 대금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     한 자산유동화거래 목적과 같이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프리티 홈페이지 및 대리점 파트너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필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프리티 온라인 회원가입

 이름아이디패스워드휴대폰번호연계정보(CI), 성별

 이동전화서비스가입자가 회원 가입 해지 후 6개월까지

 이동전화서비스 온라인 신청 (유심구매 및 휴대폰판매 포함)

 이름주민등록번호신분증 기재사항(발급일자운전면허증일 경우 운전면허증번호), 본인인증 정보비밀번호연락처이메일주소수령인수령인 연락처배송주소유심일련번호 (오프라인 유심구매시 혹은 기존 유심사용시) , 희망번호단말기 모델명단말기 일련번호요금납부 방법 (자동이체일 경우-은행명예금주계좌번호신용카드일 경우 · 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명의자),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IP정보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신청작성 12개월까지

 선불서비스 충전

 휴대폰번호충전방법(신용카드번호계좌번호선불(PPS) 카드번호교통카드 정보)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리점 파트너 운영

 대표자명주민번호사업자번호법인번호이메일휴대폰번호, 일반전화번호팩스번호주소수수료 이체은행, 예금주명계좌번호 

 대리점 계약 해지 시 까지

 ※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선택 정보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프리티 온라인 회원가입

 주소이메일추천인코드

 회원가입 유지 시까지

1.  ㈜인스코비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 및 서비스간 개인정보의 결합 분석과 이를 통한 개인맞춤 연계 서비스제공

2. ㈜인스코비 및 제 3(인스코비 그룹사협력사제휴사 등)의 상품 서비스 혜택에 대한 개인 맞춤 추천정보 제공과 안내할인제도와 소개 가입의사 확인리텐션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서비스 개선 고객 세분화선호도 라이프스타일 사회적 관계 추정우량 등급 고객 선정 상기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분석

1. 위 개인정보·신용정보 조회·수집·이용 동의(필수동의대상 개인정보 항목

2. 위 개인정보·신용정보 제 3자 제공 동의(필수동의대상 항목

3. 서비스 이용기록, APPLICATION 사용 정보접속IP주소(도메인 및 URL 포함),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결제정보사용처상품정보금액 등), 구글 GAID 혹은 애플 IDFA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4. 고객 본인 명의로 가입한 프리티 서비스(이동전화부가서비스 등신청 시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

5. 상기 본 항의 정보들을 조합하여 생성된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인스코비 및 제3자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홍보·프로모션·이벤트를 전자적 전송매체(전화우편, SMS, LMS, MMS, APP PUSH, 팩스스마트마케팅플랫폼 등 포함)를 통해 정보/광고를 전송하는 데 동의합니다.

 본인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5. 인스코비는 홈페이지(www.freet.co.kr) 에서 법령에 따라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과금정보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납부/미납사실미납액 등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별적으로 선택동의에도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으로도 수집하여 이용). 또한 수집한 개인정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스코비는 홈페이지(www.freet.co.kr)에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타 기관으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제공받아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공자

 제공받는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NICE 평가정보(주)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인증절차에 이용

본인식별 / 인증완료 시까지 


 

 

3장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방법

1. 회사는 고객이 서면인터넷사이트전화이메일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서명 또는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이용 신청서명의변경 계약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프리티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상담게시판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경품행사 응모제휴사로부터의 제공이동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휴대폰인증서비스를 위하여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장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명의변경 계약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프리티 웹사이트 및 앱서 상담게시판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경품행사 응모제휴사로부터의 제공이동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앱 실행휴대폰인증서비스를 위하여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5장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1. 회사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금지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처리종료 후의 개인정보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이를 준수 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보유 및 기간

(주)엘지유플러스

정산, 청구, 수납, 로밍, 통화품질 민원상담서비스 등 고객의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성명,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법인폰 실사용자 본인 인증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폰, USIM, 부가서비스, 요금 정산 정보 등 이동통신 이용에 필요한 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부정개통 방지를 위한 본인여부 검증

연계정보(CI)

본인여부 검증 완료 시까지

지금배송유심 서비스 이용 관련 유심 배송업무 수행 

휴대전화번호, 성명, 주소

계약 종료 또는 개인 정보 처리 위탁 목 적이 달성되는 경우 즉시 파기하거나 위 탁자에게 반납 

(주)프리텔레콤

MVNO업무 대행에 관련된 정산, 청구, 수납, 로밍, 통화품질, 민원상담 서비스 등 고객의 이동통신 이용관련, 문자, 본인인증, 신용정보조회의 업무처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법인폰 실사용자 본인 인증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폰, USIM, 부가서비스, 요금 정산 정보 등 이동통신 이용에 필요한 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금융결제원

· 신용판매내역 EDI 매입서비스

·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카드번호, 유효기간, 매출금액, 판매일자, 거래종류, 승인번호, 납부자번호, 할부기간 등 결제에 필요한 사항 

제공일로부터 30개월

미래신용정보(주)

미납 통신 채권의 요금 추심

MVNO 후불 가입자 미납 채권추심 및 고객상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엘지유플러스 대리점 및 직영점[홈페이지 대리점 안내] 

이동통신, 부가서비스 판매 등 (가입, 유심, 비밀번호, 명의, 일시정지, 청구, 분실, 수납) 

가입 시 필요한 정보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수탁사 운영 사이트 알뜰폰 온라인 허브 사이트를 이용한 FreeT 가입 신청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휴대 전화번호, 주소, 상품배송, 주소, CI/DI, 이메일, 웹사이트 비밀번호, 자동이체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 번호, 예금주 성명, 예금주 생년월일, 법정 대리인 성명/주민번호/본인과의 관계./연락처/ 주소, 사업자 상호명/사업자등록번호, 청구서 발송 주소, 요구불 계좌번호 

제공일로부터 6개월

※ 위탁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보관 및 처리 위탁할 수 있습니다국외에 처리위탁보관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시기 및 방법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관기간

 EID, ICCID

-국가 벨기에독일

-시기 : 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 : 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Thales DIS (Singapore) Pte. Ltd

(catherine.cottet@thalesgroup.com)

 -이용목적 : eSIM 개통 목적

-보관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EID, ICCID

-국가 독일

-시기 : 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 : ES2= Universal API 연동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G+D

(youngho.sur@gi-se-com) 

 -이용목적 : eSIM 개통 목적

-보관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EID, eventID

-국가 미국

-시기 : 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 : 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삼성 : 1588-3366

 애플 : 02-6712-6700

 -이용목적 : eSIM 개통 시 단말에서 Noti.을 띄워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함

-보관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전되므로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이에 이전을 원치 않으실 경우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장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고객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를 고려하여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매각
·인수합병 등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합병 ·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법령에 의해 허용되는경우
  개인정보보호법통신비밀보호법국세기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지방세법소비자기본법한국은행법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보증보험

(나이스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금융결제원 포함)

고유식별정보, 성명, 전화번호, 서비스관리번호, 서비스별 가입일자, 가입상태, 분할상환계약정보, 청구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보험가입정보, 신용등급 

서비스 이용요금 및 단말기 분할상환 단말매매, 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관리, 보험금 수령업무 

조회ㆍ제공 동의서를 제출한 시점부터 상거래 종료 후 5년까지

※ 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시점까지, 분할 상환 가입이 아닌 경우 또는 신용보험 미 가입시는 제공 및 보유하지 않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명, ESN번호, MODEL-ID, SERIAL-NO, 휴대폰번호, 국적, 등록사유, 등록사유일자, 체납금액, BAN/계약번호, 주소, 이동전화번호, IP주소 

명의 도용 방지, 체납관리 등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 변동정보확인, 공동관리 등) 

서비스 계약 해지 후 6개월까지 

고유식별정보, 성명

명의 도용 관리

주민등록번호, 성명,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불법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단말기모델명, 단말기일련번호, 단말기정보, 생년월일, 성명, 이동전화번호, 주소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 

요금할인(지원금)대상 단말기 확인 

고유식별정보, 성명, 신분증 기재사항, 외국인거소신고번호,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법정대리인 관계확인,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 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성명, 국적, 생년월일, 회선번호 

외국인 출국사실 정보 확인 

나이스평가정보㈜

중복가입 확인정보(DI) 

공공기록 체납정보 확인/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확인, 채무불이행 정보 확인 

해당업무 처리 완료 시 까지 

고유식별정보, 성명,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정보 

실명인증, 채무불이행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거소 신고번호, 생년월일, 국적), 운전면허번호, 성명, 신분증 발급 일자,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포함) 

신분증 진위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성명 

사망, 완전출국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외국인 거소신고번호), 고객 및 부모의 성명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원행정처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외국인 거소신고번호),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성명 

법정대리인 관계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고유식별정보, 성명, 신분증 기재사항, 외국인거소신고번호,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복지요금 감면 대상자의 자격 및 변동정보 확인, 사망, 완전출국 확인, 신분증 진위 확인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성명, 이동전화번호, 등록사유, 상품명, 사업자등록번호, 연체금액, 연체일자, 중복가입확인정보, 연체등록예정일, 신용정보사 위임예정일, 직권해지 예정일, 납부기한, 전화번호 또는 서비스관리번호,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식별번호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연체정보 등록 및 해제),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저소득층/유공자 자격(변동)확인,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한 해지 시 알림, 통신요금연체 통지서비스 

이동통신사

((주)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고유식별정보, 성명, 이용정지 사실, 이동전화번호 

불법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휴대폰 고액사용자, 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행정안전부

고유식별정보, 성명, 외국인거소신고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복지요금 감면 대상자의 자격 및 변동정보 확인, 신분증 진위 확인 

보건복지부 

주민등록번호, 성명 

복지요금 감면 대상자의 자격 및 변동정보 확인 

국가보훈처 

고유식별정보, 성명, 신분증 기재사항 

복지요금 감면 대상자의 자격 및 변동정보 확인, 신분증 진위 확인 

법무부 

고유식별정보, 성명, 신분증 기재사항 

사망, 완전출국 확인, 신분증 진위 확인 

(주)프리텔레콤,  삼성웰스토리(주), 텔코인(주), (주)엘지유플러스

성명,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 생년월일, 내/외국인여부, 성별, 휴대폰번호, 청구지정보, 이메일, 전화번호, 계좌(카드)정보, 대리인 정보(성별, 신청인과의 관계 등), 서비스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휴대폰번호, 개통일자, 단말정보, USIM정보 등), 선택정보(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등) 

※ 선택 동의한 대상자에 한함

1. 프리티 통신 서비스와 프리티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 및 서비스간 개인정보의 결합 분석과 이를 통한 개인맞춤 연계 서비스 제공

2. 프리티의 상품 서비스 혜택에 대한 개인 맞춤 추천, 정보 제공과 안내, 할인제도와 소개 가입의사 확인, 리텐션, 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고객 세분화, 선호도 라이프스타일 사회적관계 추정, 우량 등급 고객 선정 상기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분석

서비스 제공 시까지

쿠콘

은행명, 증권사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자동이체 출금동의 신청, 1원인증 

업무 수행 기간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사업자등록번호

CMS/펌뱅킹 출금이체를 통한 상품 이용료 출금(신분증 진위 여부 조회)

수집, 이용 동의일로부터 CMS/ 펌뱅킹 출금이체 종료일(해지일) 후 5년까지 

(주)프리텔레콤

고유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외국인여부, 성별, 이동전화번호, 청구정보, 수납정보, 미납정보, 이메일, 납부정보(카드, 은행, 지로), 대리인정보(성별, 관계, 생년월일 등), 고객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집정보(성명, 생년월일, 청구정보, 납부정보, 변경, USIM 정보 등), 접속IP/MAC, 접속로그, 선택정보(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위 개인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청구, 수납, 로밍, 민원상담, 변경, 부가서비스 제공, 유선상품 동등결합, 고객상담 업무 전체, 미납안내 등

 


서비스 제공 시까지

브이피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변경/해지/개통 정보, 휴대폰번호

후후 보이스피싱 차단 요금제/부가서비스 제공서비스 제공 시까지 

메리츠화재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변경/해지/개통정보, 휴대폰번호 

후후 보이스피싱 차단 요금제/부가서비스에 포함된 보험 대상자 판단 여부업무 수행 기간 

지이스토리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LG 전자 렌탈 서비스 제공 시까지 

지엔앰퍼포먼스

이름, 휴대폰번호 

LGU+ 다이렉트 계약 

(주)엘지유플러스

이름, 여권이름, 명의자, 연락처, 주소, 도움연락처, 카드번호, 계좌번호, 생년월일, 여권번호, 예금주 

선불인터넷 연계 판매 사업제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경찰청, 국가보훈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본인확인(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

(거절의 경우, 상담종료시까지) 

(주)엘지유플러스 

연계정보(CI) 

부정개통 방지를 위한 2중 안전체계 업무 

6개월 까지 

(주)엘지유플러스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과금정보, 주소, 서비스유형, 이메일, 요금 납부정보, 고객연계정보(CI) 

청구, 수납, 로밍, 통화품질민원 상담, 부가서비스 제공, 휴대폰 본인확인(이용 고객에 한함) 서비스 이용, 유선상품 동등결합, 모바일 동등 결합, 유선상품 가입, 가입자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 가입 및 참여 확인 

서비스 제공 기간 





7장 고객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고객의 권리
고객은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고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ㆍ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 ·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다만법령의 규정 등 이를 거부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통지하고 설명합니다.

2고객의 권리행사방법
고객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 및 정정과 회원탈퇴(동의철회), 삭제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상 서비스 또는 개인정보의 성격에 따라또는 고객정보보호의 필요성에 따라 일부 방법은 제한될 수 있으며권리를 행사하는 자가 고객 본인 또는 고객의 적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신분증명문서(주민등록증외국인등록증운전면허증 등및 권리증명문서(위임장본인 및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요구
  - 회사 본사 고객지원센터를 방문 하여 본인 확인 후 열람 요구
  - 프리티 홈페이지(www.freet.co.kr) ‘회원정보변경을 이용하여 직접 열람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요구
  - 프리티 본사 고객지원센터 방문 하여 본인 확인 후 정정 · 삭제 요구
  - 프리티 홈페이지(www.freet.co.kr) ‘회원정보변경을 이용하여 직접 정정 가능 (1:1문의를 통하여 정정 · 삭제 문의 가능)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
  - 프리티 본사 고객지원센터 방문 하여 본인 확인 후 처리정지 요구
  - 프리티 홈페이지(www.freet.co.kr) ‘회원정보변경을 이용하여 직접 정정 가능 (1:1문의를 통하여 정정 및 삭제 문의 가능)
 회원탈퇴(동의철회)
  - 프리티 홈페이지(www.freet.co.kr) ‘회원가입해지를 이용하여 탈퇴 가능

회사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및 증명 또는 정정 · 삭제 요청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고객은 회사의 열람 등의 요청 거절 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이의제기 방법은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의무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입력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ID,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만약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8장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요금관련 분쟁 해결을 위해 서비스 해지 후 6개월까지 보관됩니다.(서비스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되는 경우는 해결 시까지 보관)

2. 또한 상법국세기본법통신비밀보호법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관근거보관하는 항목보관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관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성명주민등록번호서비스번호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전기통신 개시ㆍ종료시간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사용도수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성명주민등록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청구서 배달 주소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

국세기본법법인세법부가가치세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전표 또는 유사한 서류 : 5

상법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기록,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ㆍ처리ㆍ이용 등에 관한 기록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9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님이 서비스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10장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며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고객님께서는 웹 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수집 정보 : ID, 접속 IP , 접속로그이용 컨텐츠 등의 서비스 이용정보

이용 목적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 등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직접 설정

. Edg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 선택 > "설정하단 “쿠키 및 사이트 권한” 선택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선택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섹션에서 직접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 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  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앱으로 수집 된 USIM ID와 휴대폰번호 등은 회원 식별을 위해 사용할 뿐 개인정보를 개발자가 수집하지는 않습니다.

 

 


11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 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주요 운영시스템 접근차단 장치를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고객의 개인정보를처리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을 직ㆍ간접적으로 상대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ㆍ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보호 의무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프리티 홈페이지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또한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특히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서비스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그렇지 않을 경우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의 정보가 타인에게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카. 그 외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이 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서면 등의 방법으로 24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다만, 유출 등이 된 개인정보의 확산 및 추가 유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ㆍ보완, 유출 등이 된 개인정보의 회수ㆍ삭제 등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조치를 한 후 지체 없이 고객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12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아동이 서비스를 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6. 또한,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프리텔레콤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해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동의를 동의여부 확인 목적 이외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법정대리인은 프리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 현황을 열람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정정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13장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가. 전자매체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 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매체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단, 제목 란 등에 광고임을 표시하기 어려운 전자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시, 수신거부 시, 수신동의 철회 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해당사실 발생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14장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고충처리 부서인스코비 고객만족팀

  - 전화번호: 1588-3615 (FAX: 02-6280-7640)

 

  1. 고객님께서는 ㈜인스코비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불만을 고객센터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URL:www.kopico.go.kr, 전화: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URL: www.privacy.kisa.or.kr, 전화: 118)

  - 대검찰청 (URL: http://www.spo.go.kr, 전화:1301)

  - 경찰청 (URL: www.ecrm.cyber.go.kr, 전화: 182)


  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도형 MVNO사업부 본부장

  -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 옥청하 정보보호팀 선임매니저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금강민 정보보호팀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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